연구소 소식

공지사항

[홍보] 인도 언론인 사절단 방문 관련 보도자료(Zee News)

2023-07-12l 조회수 1205

최근 연구소에서 개최한 인도 언론인 사절단 방문행사와 관련하여
현지 최대 힌디어 TV 방송 및 인터넷 언론사인 Zee News에 다음과 같이 기사가 게재되었습니다.

❑ 미래 기술: 2053년이 되면 세계는 미국도 중국도 아닌 완전히 바뀌겠지만 이 나라가 1위가 될 것(온라인)
(미래 기술: 2053년이 되면 세계는 미국도 중국도 아닌 완전히 바뀌겠지만 이 나라가 1위가 될 것, Future Technology: By the year 2053, the world will change completely, not America-China, this country will be number one/인도, Zee News, 온라인(2023.6.29.), 로봇 사진, Manish Shukla, 요약번역)

미래 기술:
기술 분야의 변화로 인해 앞으로 많은 변화가 예상된다. 미래에는 자율주행 차량이 등장하고 로봇이 인간의 대부분 일을 처리하며 누구나 우주로 쉽게 갈 수 있을 것이다. 미래 기술 분야에서 세계 최고 국가가 되기 위해 인도를 포함한 많은 국가들이 이미 이 방향으로 노력하고 있다. 한국에서는 2053년 세계가 어떻게 될 것인지에 대한 준비가 이미 시작되었다.
미래기술 체험관에서 보는 미래
2053년의 세상은 어떤 모습일지 대한민국의 수도 서울에 위치한 미래기술 체험관에서 느낄 수 있다. 여기에서는 30년 후에는 오늘날과 비교할 때 짧은 시간에 수천 킬로미터의 거리를 이동할 수 있음을 보여주다. 여기에서는 지구상의 모든 재해를 시간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우주 정거장을 통해 이루어질 수 있다고 설명되고 있다. 국내 최대 통신사인 SK텔레콤이 건설한 이 센터는 우주정거장을 통해 지구에 닥쳐오는 어떠한 자연재해도 적시에 대처할 수 있음을 입증할 것이다. 뿐만 아니라 운석이 지구를 향하고 있다면 운석이 오고 있다면 어떻게 처리될 것인지에 대한 완전한 정보도 제공될 것이다. 의료 분야에도 다가올 시대는 매우 혁명적일 것이며 환자는 로봇에 의해 치료될 것이다.
대한민국이 1등이 될 것이다
이것은 미래 기술에 기반한 박물관뿐만 아니라 대한민국이 이미 기술 분야에서 세계 1위가 되기 위한 준비를 시작한 것이다. 대한민국은 기술 분야에서 매우 짧은 시간 내에 성과를 내왔던 방식을 유지하기 위해 계속해서 이 분야에서 연구를 수행해야 한다고 믿고 있다.
미션은 이렇게 완료된다
한국의 학교와 대학에서 공부하는 아이들은 이 박물관을 통해 그들이 미래를 어떻게 준비해야 하는지 설명한다.
대한민국에서는 통신부터 자율주행 자동차와 기술까지 다양한 분야에서 많은 연구가 이루어지고 있다. 대한민국에서는 어떤 사고도 완전히 막을 수 있는 센서가 장착된 자동차 기술에 대한 연구가 진행 중이다. 또한, 대부분의 자동차 회사들이 24시간 만에 자동차를 생산하고 완전히 로봇화하고 있다. 그러나 이제는 이러한 자동차를 더 적은 시간에 생산하는 방법에 대한 연구도 진행 중이다.
서울 대학교의 사례
Zee News 팀은 한국이 기술 분야에서 어떻게 준비하고 있는지에 대한 한국의 전략을 이해하기 위해 한국의 서울대학교를 방문했다. 서울 대학교 고등기술연구원은 교육기관에서는 학생들이 드론과 로켓을 만들기 위해 훈련을 받고 있다. 여기에서는 학생들이 드론과 로켓을 만드는 훈련을 받고 있다. 한 인도 학생은 한국이 유럽이나 미국에 비해 대학 등록금이 저렴하고 펠로십도 주어져 한국에 오기가 쉽다고 말했다.

원문 기사 URL:
https://zeenews.india.com/hindi/world/south-korea-is-ready-to-become-number-one-country-in-future-technology-world-will-change-by-till-2053/1758895

❑ 김정은: 북한이 남한을 정찰하려 조치를 취하다; 국경에서의 긴장이 고조되다 [온라인]
(김정은: 북한이 남한을 정찰하려 조치를 취하다; 국경에서의 긴장이 고조되다, Kim Jong Un: North Korea tried to spy on South Korea, took such a step; increased tension on the border /인도 , Zee News, 온라인(2023.6.29.), 실험실 사진, Manish Shukla, 요약번역)

지난달 북한은 한국과 미군의 국방 준비 태세를 감시하기 위해 첩보 군사 위성을 발사했다. 이뿐만 아니라 북한이 핵무기는 물론 장거리 미사일의 수를 늘려나가고 있어 양국 간 긴장 고조가 멈추지 않으면 상황이 더 악화될 수 있다는 우려가 퍼지고 있다. 보도에 따르면 미군은 북한의 위협과 공격을 저지하기 위해 최근 함대 중 가장 강력한 원자력 유도 미사일 잠수함 인 USS 미시간을 배치했다. 한국은 북한의 핵무기 공격에 대처하기 위해 국경에 방공 미사일 시스템을 배치했으며, 군사 인프라와 그러한 공격으로부터 한국 국민을 보호 하기 위한 특별 준비를 실시했다. 최근 한국의 서울대학교에 극한 환경 영향 연구소가 설립되었다. 이곳의 목적은 극한 조건에서 발생하는 고파워 충격을 연구하는 것이다. Zee News 팀이 상황을 파악하기 위해 한국에 도착했을 때 특별 연구실의 김윤호 조교수는 한국에 영향력이 큰 연구를 위해 랩이 설치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라고 말했다. 여기에서 모든 상황을 처리하기 위해 강한 재료의 테스트가 수행된다. 강력한 인프라를 준비하기 전에 여기에서 사용된 재료를 테스트한다. 합의에 따라 양국 간의 긴장을 완화하기 위해 양국 군인은 국경에서 4km 동안 무기를 휴대할 수 없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전쟁의 위협은 항상 존재한다.

원문 기사 URL:
https://zeenews.india.com/hindi/world/north-korea-failed-attempt-to-launch-a-spy-military-satellite-to-spy-on-south-korea-tension-emerged-at-border/1759381


(자료제공 : 주인도한국문화원)
Copyrights © All Rights Reserved by IAAT.SNU.AC.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