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소 소개

인사말

"안녕하십니까? 서울대학교 항공우주신기술연구소 홈페이지 방문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본 연구소는 최첨단 항공기, 인공위성 등을 포함한 우주비행체와 발사체 등의 제반 연구에 주력하고 있으며, 나아가 미래 지향적인 신기술을 도출하고 제안하는데 역점을 두고 있습니다.
또한 한국형헬기 개발 등 다양한 정부 주도의 대형 항공기 개발 사업과 산학협동 연구에 우주항공공학전공 교수들이 주축이 되어 기계공학, 전기전자공학 등을 비롯한 타 전공 분야와도 협력하여 항공우주공학 분야가 요구하는 충분한 역량을 쌓아나가고 있습니다.
아울러 다목적위성사업과 과학위성발사체 개발 등에도 적극 참여하고 수많은 정부기획 연구를 수행하여 미래 한국의 항공우주개발계획을 수립하는 데에 지대한 역할을 하고 있으며 석, 박사과정 대학원생들에게 심도 있는 항공우주공학 교육을 바탕으로 이론과 실제의 겸비가 요구되는 많은 연구과제에서 적극 참여하게 하여 면밀한 연구 수행 경험을 갖게함으로써, 세계 수준에 견줄 수 있는 명실상부한 우수 인력을 배출하는 데 주력하고 있습니다.
여러분의 방문을 다시 한번 환영하면서, 저희 연구소의 발전에 많은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연구소장 김종암
연구소장 김 종 암
Copyrights © All Rights Reserved by IAAT.SNU.AC.KR